본문 시작
장학 및 학사안내
출석정보 및 성적정보에 의한“ALARM”시스템 시행 안내
- 학사관리팀
 - 조회:1291
 - 등록일:2019-04-08
 
출석정보 및 성적정보에 의한“ALARM”시스템 시행 안내
■ ALARM 시스템 개요
   면학분위기 제고와  학업부적응 학생에 대한 사전 개입을 위하여 출석 및 성적정보를 활용, 
先 학생 및 책임지도교수님에게 SMS(세명통통) 발송, 後 책임지도교수님과 학생 상담을 진행
(필요시 유관부서와의 연계하여 상담 진행)
■  출석정보 ALARM 요인
  ☞ 매주 단위로 전자출결 시스템에 연동(매주 금요일 자정을 기준으로 대상자 생성)
  ☞ 직전 2주간 1과목 이상 수강 교과목 중 2주 연속 결석처리 된 학생(출석체크 미 시행 포함) 
  ☞ 직전 주까지 수강교과목 중 전체 누적 3회 결석(출석체크 미 시행 포함)
  ※ 교과목별 수업시간에 출석 체크를 하지 않은 경우와 금요일 경과 후에 출석 체크를 한 경우에도
      ALARM 대상에 포함됩니다. 
  ※ 질병에 따른 입원, 졸업예정자의 조기취업 등 유고결석(출석인정)에 해당되는 경우 
      책임지도교수님과 상담시 상황을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정보에 의한 ALARM은 실제 출석정보와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생 스마트폰의 "세명통통_전자출석시스템"에서 교과목별 확인 바랍니다.)
| 
 수업주차  | 
 학생  | 
 교과목별(전자출결)  | 
 비고(ALARM 시스템)  | |
| 
 2주차  | 
 출석  | 
 시행  | 
     | 
     | 
| 
 3주차  | 
 출석  | 
 시행  | 
     | 
     | 
| 
 4주차  | 
 결석  | 
 시행  | 
 1주 결석  | 
     | 
| 
 5주차  | 
 출석  | 
 5주차 경과 후 전자출결 시행  | 
 2주 결석 간주  | 
 “연속 2 주” ALARM  | 
| 
 6주차  | 
 출석  | 
 시행  | 
     | 
     | 
| 
 7주차  | 
 출석  | 
 7주차 경과 후 전자출결 시행  | 
 3주 결석 간주  | 
 “통산 3주” ALARM  | 
| 
 8주차  | 
 출석  | 
 시행  | 
     | 
     | 
| 
 9주차  | 
 결석  | 
 시행  | 
 4주 결석  | 
 ALARM 발송제외  | 
■ 성적정보 ALARM 요인
  ☞  재학생 중 직전학기 평점평균 2.5 이하인 학생
  ☞  복학생의 경우 휴학 전 학기의 평점평균
  ☞  ALARM 제외 
      - 수업연한초과자(8학기 초과) 학생
      - 직전학기 전체 이수과목이 P,N 학점으로 이수한 학생(교환학생, 현장실무 등)
■ 업무 흐름도 
  ☞ 출석정보 ALARM(매주 시행)
     ALARM 대상자 생성(매주 월요일) → ALARM발송(학생, 책임지도교수) → 책임지도교수별 학생 상담 
→ 유관부서 상담(책임지도교수 요청 시, 학생동의 필수)
  ☞ 성적정보 ALARM(학기 중 1회 시행)
     ALARM 대상자 생성 → ALARM발송(학생, 책임지도교수) → 책임지도교수별 학생 상담 
→ 유관부서 상담(책임지도교수 요청 사, 학생동의 필수)
■  유관부서별 상담영역 업무 분장 (학생 동의시에만 진행함)
  ☞ 대학교육혁신본부 : 학습법상담
  ☞ CHARM케어센터 : 학업․진로, 심리정서, 양성평등
  ☞ 학생처 : 장학, 복지, 통학, 교우관계
  ☞ 취창업지원처 : 취업, 창업, 현장실습 등
  ☞ 교무연구처 : 휴학, 제적, 전과, 졸업 등 학사관리 전반 
문의 : 교무연구처 학사관리팀(043-649-1134, 1137)
교 무 연 구 처 장
- 담당부서 : 각행정부서
 - 담당자 : 각행정부서
 - 연락처 : 043-645-1125
 - 최종수정일 : 2024-10-26
 



![2026학년도 정시 [나군/다군] 모집요강 안내](/uloads_clone/popup/POP_202509170232316980.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