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o.1 for Student Experience Semyung Univ.

본문 시작

편집방송국

소개

올바른 학풍조성과 건전하고 참신한 대학문화 창달의 참 언론! 세명대학교 편집방송국

저희 편집방송국은 세명대학교 부속기관으로 올바른 학풍조성과 건전하고 참신한 대학문화 창달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세계 속에 학생 여러분들의 정보와 지식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항상 좋은 방송과 새로운 소식으로 세명인들을 찾아 가겠습니다.

저희는 항상 준비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정감 있고 따뜻한 글로써 젊음과 지성을 대변하는 편집방송국이 되도록 매진하겠습니다.

주요업무

편집방송국은 교지편집국과 교육방송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편집방송국내 교지편집위원회는 1994년 교지「세명」 창간호를 발간한 이래 제10호를 속간하였고, 교육방송국(SMBS)은 최신방송 설비와 캠퍼스 전역에 유선망을 갖추고, 1995년 3월에 개국하였다. 편집방송국은 교지발간 및 교육방송을 통하여 건전한 학풍조성과 학생의 교양 및 정서함양은 물론 교내·외 소식 및 행사 등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함으로써 세명대학교 건학이념의 실현과 올바른 대학문화의 창달에 기여하고 있다.

교지편집위원회는 교지 「세명」을 통해 본교에서 1년간 있었던 소식이외에도 사회적 문제, 미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교지에 수록하여 학우들 뿐 아니라 전국 대학 및 대학교에 배포하며, 교지편집 위원들은 기자로서 기본적인 식견을 넓히고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되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또 교육방송국에서는 아침, 정오, 오후 하루 세 차례 방송되는 정규방송 이외에 방송문화제 등 다양한 방송문화 행사를 주관하며, 학생들이 직접 방송실무에 참여하여 대학인의 실험정신, 아카데미즘 및 아마튜어리즘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맛 볼 수 있게 된다.

현재 교지편집위원회는 편집장 이하 6명의 편집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교육방송국은 실무장을 중심으로 10명의 정국원과 수습 국원들이 방송활동 중이다. 또한 매년 3월에 수습 국원 및 수습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구성원 소개

스크롤 표시 이미지
구성원소개에 대한 설명

직급, 성명, 담당업무, 전화번호, 이메일을 안내합니다.

직급 성명 담당업무 전화번호 이메일
교수 임태우 편집방송국장 043-649-1480043-649-1480 twtwmm@semyung.ac.kr
  • 담당부서 :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
  • 담당자 : 임태우
  • 연락처 : 043-649-1480
  • 최종수정일 : 2017-08-17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