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o.1 for Student Experience Semyung Univ.

본문 시작

연구소소개

연구소 소개

Semyung University

세명대 저널리즘스쿨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철저한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해 예비언론인을 양성하고자 2007년 11월 설립되었다. 현직에서 수십 년 동안 경력을 쌓고 석, 박사 학위를 취득한 교수진을 배치하며 현직 언론인을 초빙/겸임/특강 교수진으로 영입해 학생들을 '언론계가 가장 필요로 하는 인재'로 길러내는 데 목적을 둔다. 옥스퍼드, 케임브리지 대학과 이튼스쿨 등이 시행하는 튜터(Tuter) 제도를 국내 최초로 시행해 학생의 학업과 생활 지도는 물론, 언론사 입사까지 돕고 있다.

저널리즘스쿨대학원은 2008년 3월 1기 첫 입학을 시작으로 2018년 현재 11기까지 10년간 학생들을 길러오고 있다. 재학생 전원에게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하며 다양한 장학 제도를 마련해 최소의 경제적 부담으로 최고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 개원 10주년인 현재 언론계에 총 183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우리 사회의 발전과 도약을 위한 '조용한 혁명'의 진원지로 거듭나고 있다. 한국을 요동치게 한 수많은 특종과 우리 사회를 바꾼 기획물들 가운데 저널리즘스쿨대학원 졸업생의 노작이 많다는 점에서 양질의 언론인을 길러내는 국내 유일의 양성소라 할 수 있다..

2017년 12월에는 세명대 저널리즘스쿨대학원 10주년을 맞아 저널리즘연구소가 개소했다. 국내 유일의 정통 언론인 양성지인 저널리즘스쿨대학원의 위상에 맞게 한국 저널리즘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언론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설립되었다. 연구, 저술, 출판과 대외교류 활동을 펼치는 연구소이다. 양질의 저작물을 생산, 발표함으로써 저널리즘 교육에 도움이 되고 저널리즘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자 한다.

연구소 소개 이미지
  • 담당부서 : 저널리즘대학팀
  • 담당자 : 김평화
  • 연락처 : 043-649-1147
  • 최종수정일 : 2018-06-29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