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News@SMU
2019년도 세명대 전기공학과 공기업 4명 합격
- 조회 : 4392
- 등록일 : 2019-09-25
2019년도 세명대 전기공학과(학과장 황락훈)에서는 한전 KPS에 안성용, 에너지공단에 정진우, 코레일에 이은석, 전기안전공사에 권한중 학생이 합격하여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에 그 어려운 공기업에 합격하게 된 배경을 물어본 결과 다음과 같았다.
- 안성용 (한전 KPS 합격 : 전기공 13학번) 학생은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믿음, 무에서 유를 창조하겠다는 각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나아가는 추진력과 운을 믿지 않고 실력을 믿는 확신을 갖고 준비하였다. 문제집은 NCS 기본서적으로 했고, 재시험을 거듭하여 오답을 줄였으며, 인적성은 시간이 생명이라 문제를 풀 때 시간을 재고 풀면서 연습하였다.
- 이은석 (코레일 합격 : 전기공 13학번) 학생은 학교에서 토익완생을 통해 토익 스피킹 공부를 하고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과 NCS 공부를 하였다. 필기를 통과하고 면접을 준비할 때는 학생회관 건물에 있는 취·창업지원센터에 가서 상담도 받고 모의 면접도 같이 진행했으며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한 준비를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한다.
- 정진우(에너지공단 합격 : 전기공 13학번) 학생은 3학년을 마치고 1년 동안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토익 900 이상, 한국사 1급 취득이라는 목표를 정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설정하였다. 평소에 전공 공부를 성실히 해놨기 때문에 자격증을 취득하기가 수월하였고, 계획대로 꾸준히 하여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고 하며, 4학년 1학기동안에도 수업이 끝나고 매일 자기소개서를 첨삭하였다. 기업분석 및 NCS 공부를 한 결과, 에너지공단과 가스기술공사 두 곳 모두에 합격하였다.
- 권한중 (전기안전공사 합격 : 전기공 13학번) 학생은 1년의 휴학동안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한국사, 영어 등 서류에 필요한 자격요건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요건을 갖춘 뒤에는 NCS 와 전공 공부를 병행하여 준비하였다. 필기에 합격 후에는 면접 스터디를 모집해 스터디 룸에서 연습하고 피드백 하는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움으로 합격을 이루어 냈다고 하였다.
다시 한 번 위 학생들의 공기업 합격을 축하하며,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