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News@SMU
공연영상학과, 제13회 대한민국 대학영화제 대상 수상
- 조회 : 3221
- 등록일 : 2018-11-26
세명대학교 공연영상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유아람 학생이 지난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상암동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대학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대학영화제’는 사단법인 한국영화교육학회에서 개최하는 영화제로서 전국의 영화영상관련 고교, 대학, 대학원생들의 작품을 선발하여 각 학교 간 교류와 협력, 경쟁을 추구하는 영화교육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화제다.
13회째를 맞이한 올해는 치열한 사전 심사 끝에 총 22개 학교에서 28개 작품이 초청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세명대학교 공연영상학과 유아람 학생의 영화 <아빠에게>는 택시 운전을 하는 아빠와 고등학생 딸 사이에 벌어지는 오해와 화해를 다룬 27분 분량의 자전적 단편영화로 잔잔한 정서와 감성적인 대사, 훌륭한 영상미를 바탕으로 ‘가족애’를 잘 다루었다는 평가와 함께 대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영화의 전체 분량이 세명대학교의 소재지인 충북 제천시에서 촬영된 <아빠에게>는 한적하고 목가적인 제천 특유의 아름다운 풍광과 여유로운 정서가 잘 담겨 있다.
연출자인 유아람 학생은 “이 영화는 어릴 적 혼자 우리 자매를 키우신 제 아버지에 대한 영화다. 영화를 통해 내가 제일 잘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자 했고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신 것 같아 감사드린다. 아버지께서도 소식을 듣고 너무 좋아하셨다. 영화 제작을 도와주신 학과 선후배들과 연기자들, 그리고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