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News@SMU
세명대 경찰학과, 다양한 경험학습 호응
- 조회 : 3039
- 등록일 : 2022-11-21
세명대학교 경찰학과(학과장 김우준 교수)가 진행 중인 다양한 경험학습이 인기다.
세명대 경찰학과는 최근 일부 수업을 신월동 본 캠퍼스 교정을 떠나 지난 4월 준공한 제천 도심 내 세명대 상생캠퍼스 강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는 지난 16, 17일 양일간 세명대와 제천시가 함께 추진한 ‘대학생 도심 활성화 이벤트’의 일환으로, 신설 건물의 최신 강의실에서 수업을 받고 각종 전시회와 체험부스 등을 둘러본 학생들은 대체로 “우리 대학이 시내에도 이렇게 좋은 시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여러 전시회와 부스의 내용도 알차고 유익했고 최신식 새 강의실에서 수업해본 것도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세명대 경찰학과는 전공 관련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청한 특강을 통해 실무적 이해를 높이고 있다. 18일 (2022.11.18. 金) 에는 사이버 보안 분야 권위자인 SK텔레콤 박준상 매니저(KAIST 박사) 초청특강을 실시한 바,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사이버 상에서 앞으로 일어날 변화들과 사이버 보안의 기법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값진 시간 이었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또한 지난 11월 4일 (2022.11.04. 金) 에는 안전ㆍ경호 분야 권위자인 이선제 전(前)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연구원을 초청하여 안전관리 경호현장의 실제에 대한 교육도 실시하는 등 현장 전문가들의 생생한 지식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세명대 경찰학과는 지난 9월 (2022.09.16. 金) 에는 국내 대표 다중밀집시설인 에버랜드를, 10월에는 청와대 (2022.10.07. 金) 및 국회(2022.10.28. 金) 를 견학하여 다중시설 및 국가주요시설에 대한 경호ㆍ보안 관련 실무적 이해를 증진하는 경험도 쌓은 바 있다.
경찰학과 학생들은 남은 학기 동안에도 최고 전문가 초빙 특강 및 주요시설 견학학습 등 값진 경험학습을 이어갈 예정이다.
세명대 경찰학과 학과장인 김우준 교수는 “우리 학과는 강의실에서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 및 최고 수준 전문가 특강 등을 통해 실무적인 이해 증진을 추구한다”며 “대학에서 예산 등 행ㆍ재정적 부분을 적극 지원해주어서 학생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insight)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좋은 경험학습들을 풍부하게 이끌 수 있어 보람되게 생각 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명대는 이렇듯 학생들의 실무적ㆍ실제적 역량 강화를 위해 학생경험교육에 지속적으로 투자ㆍ지원을 확대해왔으며 앞으로도 학생교육 여건을 꾸준히 확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