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언론계 동향
2030세대의 시사 친구, <듣똑라>가 남긴 것
- 저널리즘대학원
- 조회 : 1278
- 등록일 : 2024-03-08
2019년 시작된 <중앙일보>의 뉴스 서비스 <듣똑라(듣다 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가 지난해 12월을 끝으로 서비스를 종료했다. 제작진은 "콘텐츠 시장을 비롯한 내외부적인 상황과 정책의 변화로 듣똑라의 여정을 여기서 멈추게 됐다"고 밝혔다.
정의민 <아웃스탠딩> 기자는 서비스를 종료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추측하며, 중앙일보의 최근 3년간 영업이익이 하락한 점, <듣똑라>가 공격적인 비즈니스 모델 확장에 소극적이었던 점, 특정 세대를 겨냥한 만큼 영향력에 한계가 있었던 점, 팟캐스트나 유튜브, 뉴스레터 등 대형 플랫폼의 영향력에서 자유롭지 못했던 점을 꼽았다.
출처: 신문과방송 24년 2월호(https://www.kp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