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기자, PD가 되는 가장 확실한 길! 세명대 저널리즘대학원 

본문 시작

언론계 동향

2030세대의 시사 친구, <듣똑라>가 남긴 것

  • 저널리즘대학원
  • 조회 : 1278
  • 등록일 : 2024-03-08


2019년 시작된 <중앙일보>의 뉴스 서비스 <듣똑라(듣다 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가 지난해 12월을 끝으로 서비스를 종료했다. 제작진은 "콘텐츠 시장을 비롯한 내외부적인 상황과 정책의 변화로 듣똑라의 여정을 여기서 멈추게 됐다"고 밝혔다.


정의민 <아웃스탠딩> 기자는 서비스를 종료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추측하며, 중앙일보의 최근 3년간 영업이익이 하락한 점, <듣똑라>가 공격적인 비즈니스 모델 확장에 소극적이었던 점, 특정 세대를 겨냥한 만큼 영향력에 한계가 있었던 점, 팟캐스트나 유튜브, 뉴스레터 등 대형 플랫폼의 영향력에서 자유롭지 못했던 점을 꼽았다.



출처: 신문과방송 24년 2월호(https://www.kp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