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기자, PD가 되는 가장 확실한 길! 세명대 저널리즘대학원 

본문 시작

언론계 동향

유튜브서도 '뉴스 안 보는' 2030 늘었다

  • 저널리즘대학원
  • 조회 : 564
  • 등록일 : 2025-02-05

한국언론진흥재단이 3일 발표한 ‘2024 언론수용자 조사’ 결과를 보면 모든 세대의 뉴스 이용률이 하락한 가운데 특히 2030 젊은 세대의 뉴스 이용률이 대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

언론재단은 이날 조사 결과를 전하며 전반적인 뉴스 이용률 하락 속에 특히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과 젊은 세대에서 하락세가 두드러진 점을 주목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 연령대의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 뉴스 이용률이 2023년 25.1%에서 18.4%로 6.7%p 하락해 모든 매체 중 가장 큰 감소 폭을 보인 가운데, 20대는 2023년 30.8%에서 21.4%로 9.4%p, 30대는 34.5%에서 24.0%로 10.5%p나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인터넷을 통한 뉴스 이용률도 20대는 2021년 95.6%, 2023년 85.2%, 2024년 82.3% 등으로 크게 하락했다. 인터넷 포털 뉴스 이용도 같은 기간 95.4%, 81.9%, 78.9% 등으로 꾸준히 하락세다. 언론재단은 “일시적 현상이 아닌 추세적 변화”라고 설명했다.


출처: 한국기자협회보

유튜브서도 '뉴스 안 보는' 2030 늘었다/ 김고은 기자 /2025.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