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기자, PD가 되는 가장 확실한 길! 세명대 저널리즘대학원 

본문 시작

언론계 동향

작년 방송산업 매출 4% 감소... 지상파 가장 크게 줄어

  • 저널리즘대학원
  • 조회 : 725
  • 등록일 : 2024-12-31

지난해 지상파 방송사 총 매출액 중 방송프로그램 판매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방송광고 매출을 넘어섰다.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2825억원(23%) 급감한 결과다. 2023년 총 매출액은 3조7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4261억원(10.2%) 감소했다. 

지상파 매출액 중 가장 큰 비중(25.1%)를 차지하게 된 방송프로그램 판매 매출도 전년에 비해 12.3% 줄어들었다. 유일하게 전년도에 비해 매출이 증가한 건 '재송신 매출' 뿐이었다. 

종합편성채널, 보도전문채널 방송사의 총 매출액도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출처: 기자협회보

작년 방송산업 매출 4% 감소... 지상파 가장 크게 줄어 / 박지은 기자 / 202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