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창작을 통해 깨어나는 우리들의 잠재력!​스토리로! 콘텐츠로! 소통으로!

본문 시작

학과개요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 이미지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는 인간 중심의 인문학적 소양의 바탕 위에 문예, 출판, 영상, 그래픽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창작합니다.

Department of Digital Contents Creation

웹소설 연재, 학생들 스스로 기획, 취재하여 매년 발간하는 학과잡지 <통>과 더불어, 한 해 20편 이상의 픽션/다큐 영상작품을 제작, 발표하고 2014년부터는 새롭게 그래픽 콘텐츠 분야로 영역을 넓혀 공감각적 이면서도 수준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가능성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이 같은 소중한 콘텐츠들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들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함으로써 학과의 위상을 드높임과 동시에 ‘소통과 공감’ 이라는 콘텐츠 창작의 핵심가치를 스스로 체험해가고 있습니다. 기초에서 심화까지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교육과정, 과내 동아리 ‘등용문’, ‘세명서가’, ‘On Air',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축제 ’24시간 필름페스티벌‘, ’미디어페스티벌‘ 등, 해를 거듭할수록 내실을 더해가는 학과생활의 바탕에는 무엇보다 구성원들 간의 애정과 신뢰가 있습니다.

Goals of Education

교육목표

  1. 실무중심 교육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전문인 양성
  2. 창의인재 양성 우리 문화를 미디어에 창의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리더 양성
  3. 다양한 취업진로 문화예술적 상상력을 개발하고 응용 글쓰기 및 콘텐츠 분야 제작 능력을 지닌 인재 양성

전공범위

  • 문예창작 : 소설 창작의 기본이 되는 문예이론, 작품분석과 더불어 아동문학, 단편소설 등 문예창작을 실습합니다.
  • 출판편집 : 출판론, 출판기획, 출판편집/디자인을 학습하고 실제 취재와 원고작성, 글쓰기를 통해 출판물을 제작합니다.
  • 영상제작 : 발상, 시나리오창작, 연출, 촬영, 편집까지의 과정을 통해 스토리가 있는 영상물을 제작합니다.
  • 그래픽콘텐츠 : 시각디자인의 요소들을 학습하고 이를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하여 포스터, 전자책 등 다양한 그래픽 콘텐츠들을 제작합니다.

진출분야

  • 영상분야 : 시나리오 작가, 방송작가, PD, 영상 기획, 촬영기사, 편집기사 등
  • 출판분야 : 출판 기획자, 전자출판 기획 및 실무 전문가 등
  • 문예창작분야 : 작가, 웹소설 작가, 웹툰 스토리 작가 등
  • 그래픽콘텐츠분야 : 그래픽 디자이너, 전자책 디자이너 등
  • 담당부서 :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
  • 담당자 : 임태우
  • 연락처 : 043-649-1480
  • 최종수정일 : 2017-07-20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