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사업단소식
세명대 학교기업 ‘세명네이처’, 재학생 연계 교육프로그램 시행
- 조회 : 881
- 등록일 : 2021-11-05
세명대학교(총장직무대행 권동현) 학교기업인 ‘세명네이처’가 최근 현장 실습과 정규 교과목 실습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사회 적응력과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SMU Company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SMU Company 연계 교육프로그램은 ‘온라인 쇼핑몰 기획과 구축 전략’이라는 주제로 10월 3주간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국내·외 쇼핑몰 현황파악과 쇼핑몰 미래 전망을 통한 학생들의 창업활동 진작, 전자상거래와 통신 판매 경험 축적 등이다.
구체적으로는 10월 5일, 14일, 26일 총 3회에 걸쳐 5시간 동안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ZOOM)교육으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1회 차에는 이종선(소상공인마케팅연수원 대표) 강사가 ‘쇼핑몰 기획과 구축 전략’이라는 주제로 쇼핑몰 창업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2회 차에는 안종훈(에이플랜 대표) 강사가 ‘쇼핑몰 구축 실습Ⅰ’이라는 제목으로 학생들이 직접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해보는 실습을 진행했다. 마지막 3회 차에는 안종윤(봄안그래픽스 대표) 강사가 ‘쇼핑몰 구축 실습Ⅱ’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쇼핑몰 기획 시 필수요소인 디자인에 대해 설명하고 구매자들로 하여금 효과적인 판매 실적을 낼 수 있는 구축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참여 학생들은 “평소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해 관심이 있었는데 다양한 강사진들의 세세하고 자세한 설명을 통해 정확한 정보들을 배운 것 같아 유익했다”, “막연하게 창업에 대해 생각만하고 있었는데 쇼핑몰 기획과 구축 교육을 통해 직접 개설해보고 실습해봄으로써 쉽게 과정을 이해할 수 있었고, 창업 활동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교육 이수 후기를 남겼다.
한편 세명네이처는 한의학과를 중심으로 홍삼을 주원료로 한 건강증진 제품을 개발하여 대학 연구 성과 활용 및 학생들의 현장 경험교육 실현을 위한 한방소재가공 학교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온라인 광고 심의와 건강 상식 등 쇼핑몰의 콘텐츠를 보강하여 11월 1일 정식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