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2016학년도 교육수요자만족도조사 보고서

2017. 05(대학교육혁신본부)

본 보고서는 2016학년도 세명대학교에 대한 교육수요자(학생, 학부모, 기업체, 졸업생)의 교육 만족도를 평가하고 요구사항을 분석하였음. 대학이 향후 추진 개선할 실천 방안을 에 대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공함. 또 향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함.

CHARM 역량 진단도구 개발 및 타당화에 관한 연구

2017. 03(대학교육혁신본부)

본 연구는 세명대학교 핵심역량 진단도구(CHARM역량 진단도구)를 개발하고 타당화함. 진단도구 사용을 통해 향후 재학생 CHARM 역량진단 및 모니터링, 그리고 역량기반 학부교육 운영 등에 활용하고자 함.

재학생의 세명대 인지 및 선택 요인 조사 결과보고서

2016. 11(대학교육혁신본부)

본 보고서에서는 재학생의 우리대학에 대한 인지, 선택, 홍보 관련 정보를 조사하여, 향후 우리 대학의 입시홍보 정책 수립을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음

입학자원 특성에 따른 교육성과 분석 - 2009~2014년 입학생 대상

2016. 05(대학교육혁신본부)

본 보고서의 목적은 우리대학의 입학자원 특성을 살펴보고 입학자원의 특성이 교육성과와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를 밝히는 것임. 실증적 자료 분석을 통해 입학자원 특성과 교육 성과 간 관계를 확인하고, 교육성과 제고 방안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도록 함.

2015학년도 교육수요자만족도조사 보고서

2016. 10(대학교육혁신본부)

본 보고서를 통해 2015년학년도 재학생(전수조사), 졸업생, 학부모, 기업체를 대상으로 세명대학교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교육만족도를 평가하고 요구사항을 분석하였음.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대학이 향후 추진·개선할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공함

미드필더 설계 및 상담 교과목 운영 핸드북

2016. 08(대학교육혁신본부)

본 핸드북은 책임지도교수제의 내실화를 위해 체계적인 학생 상담·지도와 효과를 제고하고자 제작되었음. ‘학생상담 및 교수법’, ‘프로그램 구성’, ‘활동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제고 방안 - K-CESA, K-NSSE 조사결과를 중심으로

2015. 05(대학교육혁신본부)

본 보고서는 본교의 K-CESA와 K-NSSE 조사결과(2011-2014)를 종합적으로 분석함으로써, 데이터에 기반한 학부교육 질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개선, 교육 제공에 활용하고자 함.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방안을 제시함

2014학년도 교육수요자만족도조사 보고서

2015. 02(대학교육혁신센터)

본 보고서는 교육의 질 제고와 잘 가르치는 대학이 되기 위해, 교육 수요자(재학생, 학부모, 기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학년도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서임. 본교 교육 목표, 교육과정 및 운영, 지원체계와 교육 환경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전반적 교육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도록 함.

  • 담당부서 : 교육성과관리센터
  • 담당자 : 류수윤
  • 연락처 : 043-649-7165
  • 최종수정일 : 2018-04-23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