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o.1 for Student Experience Semyung Univ.

본문 시작

전자상거래학과

전자상거래학과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디지털경영인 양성

급속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자상거래는 디지털 경제와 지식기반 사회의 핵심영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전자상거래 구현에 필요한 기술 및 디지털 콘텐츠기술을 익히도록 함으로써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을 기본적인 목표로 합니다. 전자상거래 관리자, 시스템 소프트웨어, 디지털 콘텐츠 등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쇼핑몰을 구축하여 판매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습득시키도록 하며, 현장학습을 통해 현장적응 능력을 강화시키기도 합니다.전공 관련 공인 자격증 취득과 글로벌시대의 필수요건인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교육합니다.

  • 취득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전자상거래관리사,조사분석사, 유통관리사, 인터넷정보관리사, MCSE, MCSD, SCJP, OCP, 국제공인 IT자격증 등

  • 졸업 후 진로

    전자상거래학과에서는 종래의 경영학 분야에서 인터넷과 깊은 관련이 있는 마케팅과 유통 및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기존의 경영학의 기본원리를 배우게되며, 쇼핑몰 관리자,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컨설턴트, 인터넷비즈니스 관련 컨설팅 업체, 사이버 마케팅 업체, 유통 및 물류업체, 전자상거래를 위한 쇼핑몰, 웹 기획 및 제작자, 전자상거래 프로그래밍 및 관리자 등 있다.

  • 주요 개설교과 1학년
    • 비즈니스의이해(1/1), 인터넷의이해(1/1), 경제학원론(1/1), 경영수학(1/1), 심리학의이해(1/2), 정보기술의이해(1/2), 기초프로그래밍언어(1/2) 등
    2학년
    • 비즈니스과정I(2/1), 통계학개론(2/1), 자바언어(2/1), 응용프로그래밍언어(2/1), UNIX운영체계(2/1), 사회조사방법론(2/2), 소비자행돈론(2/2), 전산통계학실습(2/2), 고급자바언어(2/2), C++프로그래밍(2/2) 등
    3학년
    • 쇼핑몰구축실무(3/1), 경영정보시스템(3/1), 비즈니스과정II(3/1), 온라인마케팅론(3/1), 웹데이터베이스(3/1), 전자상거래캡스톤디자인I(3/2), 생산정보시스템(3/2), 시스템분석및설계(3/2), 안드로이드프로그래밍(3/2) 등
    4학년
    • 데이터과학론(4/1), 경영전산화(4/1), 전자상거래캡스톤디자인ll(4/1), 분산객체방법론(4/1), 3D멀티미디어게임(4/1), 벤처창업사례(4/2), 마케팅전략론(4/2), 경영정보학특강(4/2), N-스크린특수논제(4/2), 3D쇼핑몰제작(4/2) 등
  • 기타 다양한 장학금 지원
    • 최근 전자상거래학과 재학생 중 성적우수, 저소득층, 근로, 봉사, 위세광명 등 교내장학금 외에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참여 및 취득시 우수학생 장학금으로도 지원을합니다.
    세명대 최고수준의 취업률
    • 16학년도 졸업자대비 취업률 80%에 달하는 높은 수준의 취업률을 보이고있습니다.
    다양한 학생지원 및 학생활동
    • 학생들 취업관련 스펙향상을 위한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및 학생활동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