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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출석정보 및 성적정보에 의한“ALARM”시스템 시행 안내

  • 조회:1411
  • 등록일:2017-09-18

출석정보 및 성적정보에 의한“ALARM”시스템 시행 안내

 

ALARM 시스템 개요
   재학생 중도탈락 예방을 위한 조기경보 및 학업부적응에 대한 사전 개입을 위하여 출석 및 성적정보를 활용,

先 학생 및 책임지도교수님에게 SMS(세명통통) 발송, 後 책임지도교수님별 학생 상담을 진행

 (필요시 유관부서와의 연계하여 상담 진행)

 

■  출석정보 ALARM 요인
  ☞ 매주 단위로 전자출결 시스템 연동
  ☞ 직전 2주간 수강 교과목 중 1과목 이상 2주 연속 결석처리 된 학생(출석체크 미 시행 포함) 
  ☞ 직전 주까지 수강교과목 중 전체 누적 3회 결석(출석체크 미 시행 포함)
  ※ 교과목별 수업시간에 출석 체크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ALARM 대상에 포함됩니다. 
  ※ 질병에 따른 입원, 졸업예정자의 조기취업 등 유고결석(출석인정)에 해당되는 경우

      책임지도교수님과 상담시 상황을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정보에 의한 ALARM은 실제 출석정보와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성적정보 ALARM 요인
  ☞  재학생 중 직전학기 평점평균 2.5 이하인 학생
  ☞  복학생의 경우 휴학 전 학기의 평점평균
  ☞  ALARM 제외
      - 직전학기 유급, 학사경고 학생 제외(학기 중 별도 상담 진행)
      - 수업연한초과자(8학기 초과) 학생
      - 직전학기 전체 이수과목이 P,N 학점으로 이수한 학생(교환학생, 현장실무 등)

 

업무 흐름도 
  ☞ 출석정보 ALARM(매주 시행)
     ALARM 대상자 생성(매주 월요일) → ALARM발송(학생, 책임지도교수) → 책임지도교수별 학생 상담

   → 유관부서 상담(책임지도교수 요청 시, 학생동의 필수)


  ☞ 성적정보 ALARM(학기 중 1회 시행)
     ALARM 대상자 생성 → ALARM발송(학생, 책임지도교수) → 책임지도교수별 학생 상담

   → 유관부서 상담(책임지도교수 요청 사, 학생동의 필수)

 

■  유관부서별 상담영역 업무 분장 (학생 동의시에만 진행)
  ☞ 대학교육혁신본부 : 학습법상담
  ☞ CHARM케어센터 : 학업․진로, 심리정서, 양성평등
  ☞ 학생처 : 장학, 복지, 통학, 교우관계
  ☞ 취창업지원처 : 취업, 창업, 현장실습 등
  ☞ 교무연구처 : 휴학, 제적, 전과, 졸업 등 학사관리 전반

 

ALARM 제도 초기 시행에 따른 학생 여러분의 다소 불편이 예상됩니다.

효율적인 상담을 통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문의 : 교무연구처 학사관리팀(043-649-1134, 1137)

  • 담당부서 : 각행정부서
  • 담당자 : 세명대학교
  • 연락처 : 043-645-1125
  • 최종수정일 : 2018-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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