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No.1 for Student Experience Semyung Univ.

본문 시작

학사안내

2017학년도 2학기 휴학[일반·입대] 안내

  • 학사관리팀
  • 조회:259
  • 등록일:2017-08-08

2017학년도 2학기 휴학[일반·입대] 안내

 

1. 일반휴학

 가. 대상자

  - 재학 중 일반휴학을 희망하는 학생

  - 2017학년도 1학기 복학예정자 중 휴학연기를 희망하는 학생

 나. 휴학 기간

  - 11(2학기)으로, 재학기간 중 총 3회를 초과하여 신청 할 수 없음.

  - 장애로 인하여 추가적인 휴학이 필요한 경우 장애지원센터(043-649-7119)로 문의

  - 창업으로 인하여 휴학이 필요한 경우 창업지원센터(043-649-1676)로 문의

  - 출산, 육아로 인하여 휴학이 필요한 경우 학과사무실로 문의

 다. 휴학 신청 기간

  - 2017821() 09:00 825() 18:00

    ※ 반드시 지정된 휴학신청 기간에 휴학원을 제출(온라인 신청 포함)하여야 합니다.

   ※ 등록금 납부 희망자는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후 휴학 신청 가능합니다.

    ※ 장학금 대상자는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미납시 장학금은 소멸되오니 유의 바랍니다.

 라. 휴학 신청 절차

  1) 인터넷 접수

     ☞ 포탈시스템 학사행정 학사관리 학적 일반휴학신청 상담(학과 학생) 확인

     ※ 신청일로부터 5일이내 작성한 연락처 학과(책임지도교수)에서 학생에게 연락하며,

         학과에서 상담결과 확인서를 교무연구처로 제출(상담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휴학처리는 불가)

  2) 방문접수

   - 학부() 전공사무실 방문 휴학원 작성 및 면담[지도교수] 학부()장 승인 교무연구처 제출

      ※ 학부() 사무실을 방문하여, 책임지도교수의 면담을 필하여야 휴학처리 됩니다.

 마. 병무청 공지사항

  - 휴학을 해도 본인이 입영신청을 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입영 연기자로 관리됩니다.

  - 군 입대를 목적으로 휴학하는 학생은 먼저 입영신청을 하고, 입영일자가 결정된 후 휴학을 해야

       학업공백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입대휴학

 가. 대상자

  - 입영통지서를 통지받고 입대(예정)일자가 수업일수 1/3(2017929) 이전 입대예정자

   ※ 입대(예정) 일자가 2017929(수업 1/3) 경과 이후인 재학생은 반드시 일반휴학 신청기간 중

      일반휴학을 신청한 후 입대 1주일전 입대휴학(휴학 중 입대휴학)으로 재신청 .

 나. 입대휴학 신청 기간

  1) 재학생(2017929일 이전 입대예정자) : 2017.08.08 ~ 2017. 08. 29

     ※ 등록금 납부 희망자는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후 휴학 신청 가능합니다.

     ※ 장학금 대상자는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미납시 장학금은 소멸되오니 유의 바랍니다.

  2) 휴학생 : 입대 1주일 전부터 신청 가능(, 복학 만료 이전)

 다. 휴학 신청 절차

  1) 인터넷 접수

   - 포탈시스템 학사행정 학사관리 학적 입대휴학 신청 및 제출서류 첨부

     ※ 제출서류 : 입영통지서, 입영사실 확인원, 병적증명서(입대일자 명시) 중 택1 하여 스캔하여 첨부

                           디지털카메라(휴대폰카메라 포함)도 가능하나 생년월일, 입대일자 등의 식별이 가능해야함.

     ※ 첨부파일 : 학번(성명).JPG (기타 이미지 파일 또는 PDF파일 가능)

 

3. 유의사항

 가. 도서관에 대출중인 도서(미납도서)가 있을 경우 휴학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사전에 미납도서는 반드시 반납하시기 바랍니다.(문의 : 043-649-7002)

 나. 일반휴학 중 군입대를 하는 경우 반드시 입대휴학으로 재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휴학 승인 후 휴학을 취소하고자 할 경우에는 7일 이내에 학사관리팀으로 문의 바랍니다.

  ※ 군입대 귀향자의 경우 귀향증 사본 필요

 라. 장교, 부사관, 유급지원병(의무복무 3)의 입대휴학은 방문 접수만 가능 (인터넷 접수 불가)

 마. 군 복무 중 귀가조치 또는 의무복무기간(장교, 부사관)이 변경 된 경우에는 반드시 교무연구처

        학사관리팀으로 연락하여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바. 군입대로 인한 복학 예정 학년도 학기(휴학 만료기간)병역법 의무복무기간을 반영하여 적용함.

   ※ 병무청에서 안내하는 전역예정 일자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사. 복학 예정 학년도 학기(휴학 만료 기간) 이전에라도 수업의 참여가 가능하다면 조기복학이 가능함.

 아. 복학 만료시점까지 복학(또는 휴학 연기) 하지 않을 경우 미복학 제적처리 합니다.

 자. 휴학 중 제적(자퇴, 미복학)사유가 발생한 경우 휴학일을 기준으로 등록금반환금액이 산정됩니다.

 차. 당해학기 휴학생은 졸업대상자에서 제외되므로 유의바랍니다.

   ※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학기 수강 후 바로 졸업할 수 없음 

 카. 복수(부)전공, 연계전공 이수중인 학생이 휴학하는 경우, 복학 시점에 따라 편제변경으로

     인하여 이수가 불가능 할 수 있음으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속 학부() 전공사무실(첨부파일 참조) 또는 교무연구처 학사관리팀으로 문의

  ※ 교무연구처 학사관리팀 : 043-649-1134, 1137

  • 담당부서 : 교무연구처
  • 담당자 : 박병도
  • 연락처 : 043-649-1134
  • 최종수정일 : 2017-08-17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